뉴스

‘2021 파주평화 아카데미’온라인 수료식 개최

입력 : 2021-08-27 05:17:43
수정 : 0000-00-00 00:00:00

‘2021 파주평화 아카데미온라인 수료식 개최

 

 

 

파주시는 지난 26파주평화 아카데미수료식을 수강생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624일 개강한 파주평화 아카데미는 올해 세 번째 마련된 것으로, 남북관계의 이해 증진과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이다. 10번의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들 중 7강 이상 수강한 24명의 수강생에게 이날 수료증을 수여했다.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마지막 강의는 개성공단과 한반도 평화경제라는 주제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이 강연했다.

 

김진향 이사장은 먼저 온 통일, 작은 통일의 시험장이었던 개성공단 운영으로 남과 북은 경제협력을 통한 평화 공존을 경험했다한반도 평화의 기본 토대인 개성공단의 재개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파주평화 아카데미의 다양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평화공존 분위기 확산과 통일 시대를 준비하며 다 같이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길 바란다복잡다단한 국제정세로 인해 남북관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파주시만이 할 수 있는 지역적역사적 특성이 담긴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평화공존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평화통일 교육으로 한반도 평화도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