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 될 것” - 2021년 세 번째 청년위원회 열려

입력 : 2021-08-27 05:13: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 될 것

- 2021년 세 번째 청년위원회 열려

 

 

파주시는 지난 25일 올해 세 번째 파주시 청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파주시 청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목진혁 시의원 주재로, 청년위원회위원장 최종환 파주시장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 관련 기관단체장, 청년위원 13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신규 추진될 청년 지원 사업계획()을 안건으로 청년 공간 조성 및 청년 주거 안정과 정착을 위한 월세 지원 사업 청년 정책 제안발굴 및 정책 모니터링을 위한 정책협의체 구성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청년 축제 개최 등을 논의했다.

 

청년위원회는 청년의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구성하고, 청년정책협의체의 참여대상 범위를 확대해 효율적인 정책협의체를 구성 할 것을 제안했다. , 청년정책 확대를 위한 청년 복지문화지원의 필요성에 함께 공감하며 청년 월세 지원청년 축제 등 최대한 많은 청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이를 바탕으로 청년정책 부서는 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파주시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청년위원회청년소통담당 등을 통한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해 파주 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