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입력 : 2021-08-19 07:53:0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2학기 대비한 학생 중심의 실무교육 진행

 

 

 

파주시는 17, 18일 이틀간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됨에 따라 가변적인 2학기 학사 일정에 대비해 대면비대면 수업 간 유연한 전환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수요자인 학생 중심의 사례 및 실무 중심의 강의가 필요하다는 마을강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현직 교사를 초빙, 실제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에 활용되는 프로그램 이용법 등을 교육했다. 줌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 바로알기 패들렛 활용 및 동영상 녹화 및 제작기법 등 콘텐츠 중심의 실용적 교육 운영은 참여한 마을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어려움 없이 온·오프라인 병행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마을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초 파주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74개 학교에 총 5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교실 밖 체험학습 대신 마을강사(115)가 학교로 찾아가는 교실 안 수업으로 전환, 예술협력수업(자유학년제 연계) 역사수업(파주의 역사유적·유물 탐방) 생태수업(교정, 숲 활용) 평화감수성수업(오두산전망대 등 평화통일 체험처)을 운영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