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자동차 관련 민원 처리는‘자동차관리과’에서

입력 : 2021-07-26 01:50:3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자동차 관련 민원 처리는자동차관리과에서

 

 

 

파주시 차량등록사업소가 자동차관리과로 전환됐다. 이는 지난 71일자로 파주시 조직이 개편돼, 도시기반관리본부가 신설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해마다 차량 등록대수가 증가하고 시민들의 욕구도 다양해져 이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부서 명칭도 변경했다. 평소 차량업무로 자주 자동차관리과를 찾던 시민들은 부서 명칭의 변화가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이끌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동차관리과는 이전과 동일하게 문산읍 개포래로 48(문산리 31-44)에 소재하고 있다. 자동차, 건설기계, 이륜자동차의 등록, 압류, 저당 등의 주요업무 처리뿐만 아니라 필름식 번호판 변경, 자전거 캐리어 번호판 부착, 캠핑용 트레일러 등록 등 시민들의 생활패턴 변화로 점점 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해진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자동차, 건설기계, 이륜자동차에 대한 정기검사와 의무보험 가입이 차량소유자의 필수사항으로 이를 이행하지 않는 차량소유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다. 시민들의 과태료 발생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각 읍··, 매매상, 정비업소, 검사소, 폐차장 등에 관련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무보험 운행 차량 및 무단방치 차량에 대해서는 범칙행위 여부를 수사해 검찰에 송치하는 등의 업무로 사회 질서 유지와 건전한 자동차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석문 파주시 도시기반관리본부장은 도시기반관리본부 자동차관리과로 조직이 개편된 만큼 변화하는 시민들의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품격 있는 도시에 걸맞는 차량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