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국립민속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공공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기반 마련

입력 : 2021-06-08 10:16:36
수정 : 2021-06-08 10:17:25

 

파주시, 국립민속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공공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기반 마련

 

 

 

파주시와 국립민속박물관이 8, ‘국립민속박물관 파주’(탄현면 법흥리 1631-3)에서 상호이해 및 공공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문화예술 및 학술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확대를 통해 문화향유 기반을 조성하고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뜻을 모은 것이다.

 

파주시와 국립민속박물관은 협약을 통해 문화·관광·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연계 사업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 국민과 시민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각 기관의 문화자원을 활용·교류하고 파주시 박물관·미술관 건립 및 운영 등의 사항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국립민속박물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국립민속박물관은 우리민족과 세계 각 국의 생활양식·풍속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교육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에 새롭게 자리를 잡았고 오는 723일 개관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