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 도서관 운영자 기초과정 워크숍 성료

입력 : 2021-05-21 02:19:5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 도서관 운영자 기초과정 워크숍 성료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지난 54일부터 20일까지 작은 도서관 운영자 기초과정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체 82개소 작은 도서관 중 약 60여 개소가 참여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총 3주에 걸쳐 진행됐다. 새로운 작은 도서관의 증가와 변화한 작은 도서관 운영 환경에 맞게 작은 도서관과 관련한 법 이해와 활성화를 위한 제안으로 시작해, 공모사업 참여 및 신청서 작성법, 홍보물 제작 기초, SNS 활용 기초 등 작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작은 도서관은 교육을 통해 기초를 꼼꼼히 다지고 막연하게 느껴졌던 공모사업에도 도전할 용기를 얻었다라며 같은 작은 도서관 운영자에게 SNS 운영법을 배우니 더 와 닿았던 점이 특히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뿌리 깊은 나무가 홍수에도 버티듯이, 위기 상황이 오더라도 기초가 튼튼하면 버틸 수 있다라며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작은 도서관을 둘러싼 환경이 많이 변했지만 이번 기초 교육이 이 위기를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