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촉구 5분 자유발언

입력 : 2021-04-15 05:51:10
수정 : 2021-04-15 05:52:01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촉구

5분 자유발언

- 운정3동 행복센터 건립 제2회 추경 예산 반영 당부 -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최창호 의원은 15일 제225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지방의 중소도시급인 운정3동은 파주시의 각 읍면동 중 인구가 제일 많아 파주시 인구의 17.8%가 거주하고 있지만, 20117월 분동 후 10년이 지나도록 행정복지센터를 마련하지 못하고 세 번이나 이사를 하며 더부살이를 전전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올해 2월 말 한울도서관 일부를 나누어 사용 중인 임시청사에 대해 교통 불편과 주민들의 접근성 문제를 말하면서 특히 몸이 불편한 장애를 가지신 분들은 이용에 더 많은 애로를 느끼실 것이며, 청사가 협소하여 회의실과 주민편의시설 등 꼭 필요한 시설도 갖추지 못하였고 공직자들의 근무여건 또한 열악한 실정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서관은 책을 대여해주고 책만 보는 공간이 아니고,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며 시민들이 책이나 정보를 교류하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이런 공간을 나누어 행정복지센터로 사용하고 있으니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많이 불편해하고 계시는 것은 당연하며, 하루라도 빨리 행정복지센터를 건립해아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2021년도 본예산과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심의할 ‘2021년 제1회 추경안어디에도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예산안이 없다과연 파주시에 건립의지가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제1회 추경안에 올리지 못했으니 올해 하반기에 있을 제2회 추경안에는 필히 예산을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내년 하반기 착공이 아닌 내년 상반기에 착공하여 조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주실 것을 파주시에 강력히 촉구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