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가람도서관,‘클사람 콘서트’ 음악전공 대학생 연주자 모집

입력 : 2021-03-16 08:18:2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가람도서관,‘클사람 콘서트

음악전공 대학생 연주자 모집

 

파주시 가람도서관이 클사람콘서트에 참가할 연주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가람도서관은 음악전공 대학생들에게는 무대 연주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청년 연주자들의 신선한 음악을 감상할 기회가 되도록 이번 클사람콘서트를 기획했다. ‘클사람은 가람도서관을 발판삼아 클 사람, 클래식을 사랑하는 사람 등의 의미다.

 

가람도서관은 지난 해, 도서관 내 소규모 공연장인 스페이스G’를 열었다. 이 공간에서 시민들이 연주를 관람하는 것에서 나아가 연주에 직접 참여하며 일상성, 전문성, 다양성을 갖춘 문턱 낮은 공연장이 되도록 준비해왔다. 이런 노력의 첫 행사인 이번 클사람콘서트는 사회로의 진출을 앞두고 무대 경험이 절실한 파주시의 음악전공 대학생 및 졸업생(졸업 후 5년 이내)들에게 좋은 경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가람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으며, 별도의 대관료나 참가비는 없다. 연주자로 확정되는 독주자 5명에게는 개인당 15분가량의 연주시간이 주어지며 자신이 선택한 곡들을 스페이스G에서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연주회 영상은 가람도서관의 온라인 홍보 채널에 게시된다.

 

김윤정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역량 있는 음악 전공생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응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점차 대상과 장르를 확대해 가람도서관을 일상적으로 음악을 즐기는 명소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클사사람콘서트는 오는 58일에 열릴 예정이며 참가신청 관련 등 자세한 사항은 가람도서관 종합자료실(031-949-2552)에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