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7기 제9차 정기회의 개최 - 시장‧군수 아카데미 개설, 민선7기 후반기 임원진 출범 

입력 : 2021-02-10 05:40:12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7기 제9차 정기회의 개최

- 시장‧군수 아카데미 개설, 민선7기 후반기 임원진 출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9일 오전 10, 협의회장 곽상욱 오산장을 비롯한 30개의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제9차 정기회의를 영상회의로 개최하였다.

 

곽상욱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선7기 후반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의 운영 방향에 대해 협의회의 목적인 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 문제를 협의하여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하겠으며, 협의회의 위상 제고를 위한 ·군간 연대와 협력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장군수 아카데미가 2월부터 월 1회씩 10회차에 걸쳐 진행하는데 시장군수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시장군수 카데미를 통해 지역의 실질적인 문제 등 지역현안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토론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보고 사항 5, 심의안건으로는 29(협의회 제안 안건 2, 경기도 건의 안건 13, 앙정부 건의 안건 14)을 상정하여 모두 원안 가결 처리 되었으며,

 

민선7기 후반기를 이끌어갈 임원진(부회장 한대희 포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김성기 가평군수 감사 엄태준 이천시장 사무처장 이항진 여주시장 대변인 안승남 구리시장)을 구성하였다.

 

마지막으로 서울시의 사전협의 절차 없이 일방적인 정책 추진으로 인해 경기도 인접 시군의 피해 발생하고 있으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공약사항 중 경기도 시군에 피해 우려되는 사항이 있어 협의회 차원에서 경기도와 공동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