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은빛사랑채, 코로나19 긴급 구호 물품 지원 “어르신, 맛있게 드시고 힘내세요!”

입력 : 2020-04-07 15:44:3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은빛사랑채, 코로나19 긴급 구호 물품 지원

어르신, 맛있게 드시고 힘내세요!”

 

 

 

 

파주시은빛사랑채는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와 경기재가노인복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파주시 전역의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코로나19 긴급 구호 물품 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평소 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따듯한 한 끼 식사를 드시거나 경로당에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식사를 해결해오던 재가어르신들은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불안과 우울감으로 하루하루가 힘겹다고 말했다.

 

 

재가노인지원 독거어르신들을 매일 찾아뵙던 재가관리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으로 어르신 댁 앞에 후원물품을 놓아두고 전화로 안부확인을 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긴급 구호 물품 키트에는 손쉽게 드실 수 있는 사골곰탕, 미역국, 황태국과 적적한 일상에 기분전환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맛밤, 황도, 커피 등 간식거리를 넣어드려 혼자 계시지만 따뜻한 식사 한 끼로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 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 됐다.

 

조혜숙 원장은 파주시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와 경기재가노인복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감염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불안을 이겨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경화 사회복지사 시민

-----------------------------------------------------------------------------------

파주시은빛사랑채 기관 소개 :

파주시은빛사랑채는 사회복지법인 한국장로교복지재단이 운영주체로 20078월 설립되었으며 파주시와 위탁 체결하여 재가노인복지시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외된 독거어르신을 발굴하여 다양한 행사 및 자원을 연계하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2020년 사업 시행), 365어르신 돌봄 서비스, ·야간보호서비스, 방문요양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노인의 보충적 소득 보장 및 사회참여를 확대하여 거시적으로 사회적 비용 절감효과를 나타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독거어르신 지원 사업 : 예방행동수칙 가정 비치 및 모니터링 진행,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급, 찾아가는 예방방역 실시, 긴급구호물품 키트 제작, 후원물품 전달 및 안부전화 지속 확인 등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