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금촌2동, 쇠재작은도서관‘EM흙공 던지기’

시민ㆍ경찰ㆍ소방ㆍ파주뉴스 | 작성일: 2021-12-17 01:13:31 | 수정일: 0000-00-00 00:00:00

- 깨끗한 공릉천 만들기 위해 앞장!

 

  파주시 금촌2동은 마을공동체 쇠재작은도서관이 공릉천 수질개선을 위해 지난 10EM흙공 던지기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릉천을 끼고 있는 금촌2동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쇠재작은도서관은 이번 활동 외에도 EM활용교육 및 나눔행사 등을 실시하며 꾸준히 EM을 활용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사용된 EM흙공 300여개는 쇠재작은도서관 회원들이 미리 EM용액과 황토로 제작해 한 달 동안 발효시킨 것으로 공릉천 바닥에 쌓인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M흙공에는 효모균,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균 등 수십종의 미생물이 있어 악취제거, 식품산화방지, 수질정화, 독성제거, 토양복원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인숙 쇠재작은도서관 공동체 대표는 금촌2동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공릉천이 보다 쾌적한 하천이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금촌2동장은 환경친화적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마을공동체 쇠재작은도서관의 행보는 더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시민ㆍ경찰ㆍ소방ㆍ파주뉴스 )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