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이정은 의원,‘파주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발의

입력 : 2024-11-26 00:41:2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정은 의원,‘파주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발의

-작은도서관, 시민 독서문화와 공동체 형성의 중심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원 체계 강화-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이정은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251회 제2차 정례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했다.

 

이 조례안은 작은도서관의 기능 강화와 지원 체계를 명확히 하여 시민의 독서 생활화와 공동체 문화 형성을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작은도서관의 운영 기준을 명확히 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작은도서관 실태조사와 지원계획을 수립하도록 의무화하고, 작은도서관 기능을 구체화하여 시민들의 책 읽기 생활화 및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기능을 구체화했으며, 운영비 지원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지원 차등화 규정 신설 및 우수 운영사례를 장려하여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규정을 포함했다.

 

이정은 의원은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들의 일상 속 독서와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