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지역사회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지역사회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 성공리에 마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조동철)은 11월 20일(수),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을 진행하였다.
이번 가을 나들이는 평소 여행에 대한 욕구는 있지만 장애로 인한 이동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 장애인 18명이 참여하였다. 평소 민간인의 출입이 어려운 민통선 내부에 위치한 제3땅굴과 도라산전망대, 통일촌 인근을 관광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나들이를 주최한 조동철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많은 장애인들이 외부활동에 대한 욕구는 높지만, 장애로 인해 실제 활동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장애가 파주를 관광하는 장애인분들에게 장애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정숙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장애인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파주도시관광공사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나들이가 지역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파주도시관광공사 연 2회, 지역사회 장애인의 여가욕구 충족과 휴전국가인 우리나라의 안보상황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관광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문산읍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와 당동산업단지 5개 입주기업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