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도마산초, 소프트웨어 수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입력 : 2024-09-12 03:07: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도마산초,

소프트웨어 수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코딩으로 커가는 도마산초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912일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인공지능 블록 등을 이용한 AI 프로그램 만들기 수업

 

 

파주 도마산초등학교(교장 최은영)912일 학생들의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기르기 위해 ‘SW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과 디지털 기술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마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것을 지향하고 있으며, 미래 기술을 대비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코딩부터 시작해,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과 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도마산초등학교 최은영 교장은 소프트웨어 교육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학교가 지향하고 있는 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의 디지털 환경에서 올바른 삶의 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풍부하고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학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4학년 학생은 소프트웨어 수업이 너무 재미있다! 직접 코딩해 보고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는 게 신기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