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학교, 파주시 환경문화제 홍보‧체험부스 운영 

입력 : 2023-06-06 03:51: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학교,

파주시 환경문화제 홍보체험부스 운영

 

탄소중립 중점학교로서 파주시 환경문화제 홍보체험부스 운영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홍보

학생주도형 환경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 및 환경시민역량 함양

 

 

파주중학교(교장 이혁규)5, 파주시와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최·주관으로 운정건강공원 가온초 앞 광장에서 열린 파주시 환경문화제에 참여하여 탄소중립 문화를 선도하고 실천 활동을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중학교 함께그린반’,‘환경 그리고 우리(E.A.U)’의 환경동아리학생 및 교사 30여명이 참여하여 3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제로웨이트스 활동, 탄소중립 실천활동, 탄소중립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별히 탄소중립 중점학교와 꿈꾸는 환경학교 활동을 홍보하고 양말목 공예 티코스터 만들기, 환경도안 스텐실 에코백 만들기 체험과 EM 주방세제, 소프넛 열매 천연세제, 천연 뜨개 수세미 등의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주도적 환경 실천 문화를 조성하였다.

이혁규교장은파주중학교는 기후위기 교육의 생태적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조기에 인식하고 탄소중립 중점학교를 운영하며 환경문제에 대한 통합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파주시 환경문화제 홍보·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전 지구적 환경 문제를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능동적으로 실행하고 홍보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파주중학교는 올해 탄소중립 중점학교 선도유형 재선정 및 꿈꾸는 환경학교 6기로서 다양한 환경교육을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예술드림 거점학교, AI 활용 맞춤형 교육 시범학교에도 선정되어 융합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