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양초등학교 JOB 콘서트 미래를 위한 준비 - 비전스쿨을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 설
수정 : 0000-00-00 00:00:00
파양초등학교 JOB 콘서트
미래를 위한 준비
비전스쿨을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 설계
◦ 9월 2일(월) ~ 9월 6일(금) 2024학년도 2학기 진로체험주간 비전스쿨 운영 ◦ 유튜브크리에이터, 드론전문가, 특수분장사, 플로리스트 체험 및 JOB 콘서트, 파주진로교육박람회 참가 |
파양초등학교(교장 강정수)는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하여 9월 2일(월)부터 9월 6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에 이어 2024학년도 2학기 진로체험주간 비전스쿨을 운영하였다.
1학기에는 교사와 학부모들의 재능 기부를 통하여 진로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학기에는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진로를 보다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였다.
파양초등학교 관계자는 “진로체험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직업을 체험하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학기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전문 직업인인 유튜브크리에이터, 드론전문가, 특수분장사, 플로리스트를 초대하여 전교생이 직접 강의를 듣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2일간 진행하였다. 또한, 9월4일에는 Fun 진로 JOB콘서트 형식으로 MC, 방송댄스안무가, 반려동물전문가, 마술사를 초대하여 생생한 직업이야기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6일에는 두원공대에서 실시하는 파주진로교육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하며 자신의 꿈을 더욱 구체화하였다.
파양초등학교의 강정수 교장은 “이번 2학기 비전스쿨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직업을 접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보다 명확히 하고, 자신감 있게 미래를 준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것이며, 미래를 위해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해야겠다”라는 다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