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 위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 위촉
파주시는 14일 제28대 일일 명예시장에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를 위촉했다.
임미려 명예시장은 오전 일정으로 위촉식을 마친 뒤 김경일 시장과 차담회를 갖고, 관심 분야인 ▲평화경제특구 진행상황(평화경제과) ▲임업·산림 관련 시책(산림정원과) ▲파주시 예산 편성 및 재정 운용방향(예산법무과) 등에 대해 관계부서들을 만나 업무 보고를 받았다.
다음으로 광탄면에 위치한 벽초지수목원에 방문해 생태 체험학교 ‘그린스쿨’의 다양한 자연친화형 프로그램들을 둘러봤다.
오후 일정으로는 지난 6월 재개장한 교하중앙공원을 찾아 다목적광장·잔디광장·어린이숲놀이터, 맨발걷기 산책로 등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조성된 공간들을 차례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방문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마을공동체 등 지속가능한 지역 공동체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임미려 일일 명예시장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담당 부서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듣고,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보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좋은 정책들을 제안하겠다”라고 전했다.
임미려 대표는 민북지역 내 약 1만 5천 평 규모의 ‘디엠지(DMZ)숲’을 조성해 1차 생산 및 가공품 개발부터 숲속 유리온실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업후계자 파주시협의회 사무국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