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입력 : 2024-04-26 02:29:1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 민관 합동 청소 봉사, 굵은 땀방울 흘려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봉상균, 오승환)는 지난 23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조리읍은 그동안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던 모자가구를 위해 집안 곳곳의 묵은 때를 벗겨 내고 집안 내부에 쌓여 있던 생활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 대상 가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오승환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처음에는 걱정이 앞섰지만, 위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노력으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가정의 생활도 더욱 변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리읍은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해나가는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