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 읍면동 공무원 30명

입력 : 2024-04-26 02:25: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 읍면동 공무원 30, 주거복지 업무 역량 강화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주거복지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임대주택 업무 및 전세피해 관련 구제제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직원들은 업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임대주택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협업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대주택 업무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업 신청을 받으면 파주시 주거복지센터에서 해당 건을 심사해 관리하는 절차로 처리됨에 따라 담당 직원 간의 소통이 중요하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직원과 주거복지센터 직원과의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지난 215일 개소했으며 저소득층 주거안정 지원 확대 맞춤형 주거 상향 사업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찾아가는 주거복지 총괄센터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제2별관 1층 파주시 주거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31-940-4705~6)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