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새마을회,‘사랑의 햇김치’및 ‘헌옷 모으기’행사

입력 : 2024-04-19 01:38: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새마을회,‘사랑의 햇김치헌옷 모으기행사

-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위한 공동체 운동

 

 

 

 

파주시새마을회는 17, 이웃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햇김치 담그기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햇김치를 선물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명자 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신경재 협의회장, 김정화 부녀회장,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새마을 가족 2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김경일 파주시장도 함께해 이웃 사랑의 온기를 보탰다.

 

파주에너지서비스의 적극적인 후원하에 진행된 '사랑의 햇김치' 행사에서는 얼갈이 등 김치 1천 통을 만들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전달했다.

 

 

이어 겨우내 모아둔 헌옷 모으기 운동이 진행됐다. 각 읍면동별로 모아온 헌옷과 판매해 거둔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코오롱글로벌()스포렉스, 엘지(LG)이노텍, 주사랑교회 등도 참여했다.

 

김정화 파주시새마을부녀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재정이 어려운 지금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명자 파주시새마을회장은 헌옷 모으기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환경도 지키는 행사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새마을회의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