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개입을 위한 연계협력강화 회의 진행

입력 : 2024-04-12 08:07: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개입을 위한 연계협력강화 회의 진행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 자살, 자해 및 폭력, ·피해 위기청소년 상담과 지원을 위해서 관내/외 유관기관과 연계협력기능을 강화하고자 긴급 솔루션 회의를 개최하였다.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문희 센터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자살·자해 청소년들이 고민을 마음 편히 털어놓고, 보호받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긴밀한 협조와 상담사의 전문성이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연계협력강화를 위한 솔루션 회의는 파주시 청소년안전망팀(엄태연 팀장), 서울시 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양미라 센터장),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위기학생지원 총괄(박희권 장학사), 관내 교감선생님 및 위클래스 상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사례 진행 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예방 및 개입 방안 등 역할 분장을 통해 위기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 대표이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의 자살·자해 청소년의 개입 방향,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과 그 역할, 각 지역의 위기 청소년 연계 및 협력 방안 모색, 학교 내 위기 사례 발생 시 연계 및 개입 방향 등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 기능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파주시청 청소년안전망팀,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의정부지방법원 등 필수연계기관과 함께 1388청소년지원단와 협력하여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심리검사·집단상담·학교폭력피해전담기구·법원수강명령·찾아가는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이나 상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540-5300)로 문의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