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영대학교 인권상담센터와 후기청소년 상담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진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영대학교 인권상담센터와 후기청소년 상담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진행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문희)는 서영대학교 인권상담센터(센터장 오민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장문희 및 센터 관계자, 서영대학교 인권상담센터 센터장 오민정, 사회복지학과 김용철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위기(후기) 청소년에 대한 성장 및 복지 증진 관련 연계 활동, △(후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그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운영과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 협력 및 지원, △후기 청소년 상담 연계, △공동 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조 등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각지대에 놓인 후기 청소년들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문희 센터장은 "경기도 내 청년들에 대한 정책 발전과 함께 상담과 복지 영역에서의 상담복지센터 역할이 중요하다"며 "은둔형 후기 청소년에 대한 발굴 및 정보 접근의 제한점으로 인해 상담을 받지 못하는 후기 청소년들이 많아 적극적인 아웃리치 및 홍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영대학교 인권상담센터 오민정 센터장은 "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적극 연계하고, 사업 운영과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많은 후기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 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사업을 3년째 공모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초기 중기의 청소년 시기와 구별되는 후기 청소년의 고유한 발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