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 일본․태국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 일본․태국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
◦ 한국․태국․일본 학생들이 영어로 의사소통하며 생활 ◦ 영어교육프로그램에 일본, 태국 학생들과 조별로 참가하며 활동 |
파주중학교는 2024.3.25.(월)부터 3.27.(수)까지 2박 3일 동안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일본․태국 학생들과 함께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파주중학교 21명, 마정초등학교 37명, 일본 도쿄 외 5개 지역 26개 학교 61명, 태국 다라 아카데미 16명이 참석하여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한국 학생과 외국 학생이 함께 공부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제적인 사고방식과 견해를 넓히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영어 중심의 다양한 수업을 통해 다른 문화권의 생활문화 양식과 언어를 배워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과 국제시민의식을 신장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일본 학생 인솔대표 오야마 레이 교사는“3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생들에게 국적과 상관없이 교류를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으며, 태국 차냐 교감은“영어를 통해 다른 국가 학생들을 만나 교류하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파주중학교 3학년 어진 학생은 “일본, 태국 학생들과 함께 신나게 영어학습을 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다른 나라 학생들을 사귀고 국제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의미 있고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파주중학교는 예술중점학교,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