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미래에 희망을 주는 파주, 솔깃한 꿈교육
파주교육지원청,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 운영
◦ 3월 22(금) 파주 법원초(폐교) 문화·예술공간으로 리모델링 ◦ 법원초를 활용한 합창, 창작미술, 방송댄스, 사진·영상 등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 운영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법원초(폐교)가 문화창작공간으로 리모델링 후 3월 22일 개관함에 따라 문화·예술 공유학교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유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는 미래에 희망을 주는 파주, 솔깃한 꿈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학교 밖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법원초에서는 3월 30일부터 매주 토요일 합창, 창작미술, 방송댄스, 사진·영상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는 올해 문화·예술, 에듀테크, 창업, 진로·직업, 파주평화, 외국어, 인문학, 분리교육 등 8개 분야에 총 40여개에 달하는 세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3월말 시작하는 문화·예술, 에듀테크, 진로·직업 공유학교 분야 11개 세부프로그램에 대한 파주 관내 학생들의 신청을 받은 결과 평균 3.3대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파주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 학생들의 참여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공유학교와 파주 각 지역을 연결하는 파주꿈나루 버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파주 미파솔 공유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