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가족센터,‘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개최…그간 활동 격려

입력 : 2023-12-18 01:13:1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가족센터,‘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개최그간 활동 격려

- 가족사업 성과 보고 및 유공자 표창

 

 

 

파주시 가족센터가 16일 파주시민, 가족센터 이용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한 가족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건강한 가족 조성을 위해 애써준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외국인) 지원 유공자 표창, 가족센터 사업 성과보고회,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가족센터 1인 가구 사업인 바리스타 동아리의 파주시민을 위한 핸드드립커피 공간 가족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참여자 모두가 추억을 공유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가족센터는 그동안 다양한 가족관계 프로그램 및 상담, 돌봄, 지역공동체,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등 가족 사업 4개 분야, 35개 사업을 진행하여 연인원 3만여 명이 참석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올해는 지속적 증가 추세인 1인 가구를 위한 사업으로 동아리 지원, 식생활 개선, 건강, 재무교육 등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가족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 지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그 간의 뜻깊은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서로를 향한 격려와 고마움을 나누는 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든든한 동행을 통해 모든 가족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될 수 있도록 파주시가 언제나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