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자원봉사센터, 김장봉사 돕는 대형 야채절단기 전달식 가져

입력 : 2023-07-31 01:35:33
수정 : 2023-07-31 01:35:49

파주시자원봉사센터, 김장봉사 돕는 대형 야채절단기 전달식 가져

- 적십자봉사회 파주지구협에 전달, 일부는 대여할 계획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에 대형 야채절단기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 연규희 적십자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장과 임원진,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달된 대형 야채절단기는 파주상공회의소에서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로 지원한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구입했으며, 그중 한 대를 사랑의 밥차 사업을 비롯한 반찬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봉사단체에게 전달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적십자봉사회 파주지구협에 전달한 1대를 포함해 총 3대의 대형 야채절단기를 구입했으며, 나머지 2대는 앞으로 김장봉사 및 반찬 봉사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 필요한 봉사단체가 사전 신청하면 대여도 가능해 대규모 김장봉사나 반찬 봉사활동을 추진할 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평소 힘들지만 꾸준히 반찬봉사를 진행해 온 자원봉사단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었다라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대형 야채절단기를 도입해 그동안 봉사자들이 오랜 시간을 들여 힘들게 재료 손질해 오던 수고로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공영주차장 할인, 할인가맹점 제도, 자원봉사종합보험, 우수봉사자표창 등 자원봉사자 예우를 위한 다양한 성과급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