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릉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금릉 오락실’행사 운영
입력 : 2023-07-17 07:26:52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금릉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금릉 오락실’행사 운영
즐거운 오프라인 놀이를 통한 학교 생활의 긴장감 해소
◦ 반 친구들과 즐거운 놀이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학교 생활을 함 ◦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밝고 활기차게 분위기 전환 |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는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7. 17.(월) 2~4교시 동안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금릉 오락실’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금릉 오락실’은 교실에서 학급 구성원들이 중심이 되어 ‘네 글자 퀴즈’, ‘인물 퀴즈’, ‘몸으로 말해요’ 등의 오프라인 게임을 하는 활동이다. 한 학기 동안 두 차례의 지필평가와 여러 과목의 수행 평가를 준비하고 치르느라 지친 학생들의 피로와 긴장감을 해소하고 반 친구들과 즐거운 놀이를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과거에 비해 학생들의 학습량이 증가하고 입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여러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간 대면놀이를 통해 교실 분위기를 밝고 활기차게 전환하고 서로를 응원하고 긍정적 에너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기획되었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학력 향상이 학교 교육의 중요한 목표이기는 하지만 건강한 마음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교육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하면서 학생들의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