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특성화 고등학교(학과) 방문의 날’ 운영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이해 높여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특성화 고등학교(학과) 방문의 날’ 운영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이해 높여-
◦중학교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직업계 고등학교 방문의 날 운영 ◦직업계 고등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입 상담 역량 강화 |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6월 29일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특성화 고등학교(학과) 방문의 날’을 운영하여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특성화 학과별 교육과정과 입학 정보를 안내했다고 밝혔다.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6월 29일 파주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하였으며, 7월 4일에는 세경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고로, 파주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2교(세경고, 적성융합고), 특성화 학과가 설치된 일반고등학교 4교(광탄고, 문산제일고, 문산수억고, 파주여고)가 있다.
6월 29일에 파주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된 ‘특성화 고등학교(학과) 방문의 날’에는 관내 중학교 교사 7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직업교육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였고,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 6교가 참여하여 학교별, 학과별로 운영되는 교육과정과 신입생 모집 현황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당일 행사에 참석한 중학교 교사는, 특성화 학과를 운영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교육활동뿐만 아니라 학과별 교육 시설 등을 살펴봄으로써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하게 되었고, 향후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진학 상담 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도 많이 얻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하였다.
파주여자고등학교 황대연 교장은 “특성화 학과를 운영하는 학교들은 사회 변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성화 고등학교 방문의 날을 통해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라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도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직업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취업 지원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중학교 단계 진로교육 및 진학 상담에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