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릉중학교, 1학년 대상 인공지능 활용 교육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금릉중학교,
1학년 대상 인공지능 활용 교육 실시
◦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기본 이해 ◦ 인공지능을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함양 ◦ 서로의 장점을 살려 능력을 발휘하는 협동학습 |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는 1학년 학생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교육활동은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어썸스쿨에서 금릉중학교 인공지능 활용교육 캠프를 지원하여 방문-대면교육활동으로 운영되었다. 금릉중 1학년 중 순수희망자 15명을 구성하여 진로탐색시간과 방과후 시간에 운영되었으며 4월 18일(화)에 시작하여 6월 27일(화)에 총 24차시의 과정이 마무리되었다.
교육내용은 겅규교과와 연계하여 구성하였으며, 놀이⁃체험 활동 중심의 절차적 문제해결, 프로젝트 기반 공동학습 및 코딩실습 등 다양한 SW⁃AI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AI를 도구로 활용하여 만드는 다양한 결과물에 신기해하며 수업이 진행될수록 더 많은 흥미와 관심을 보였다. 27일은 인공지능 활용 교육 마지막 시간으로 5개의 팀이 청소년 왕따 문제, 쓰레기처리 환경문제, 지구온난화 환경문제, 일상생활 속 불편함, 시각장애인이 겪는 생활 속 불편함을 주제로 다루어 보드게임을 만들고 발표했다.
본 교육을 지도한 허안나 선생님은 “SW⁃AI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발견한 사회문제를 보드게임에 반영하고 끝까지 팀웍을 이루며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는 금릉중 학생들을 칭찬한다. 앞으로 더 많이 발전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 속에서 AI와 협업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있는 교육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프로젝트 과정 중에 협력하며 배운 팀의 의미를 기억하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