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5분 자유발언 - 파주시 향토유적 보존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 제안

입력 : 2023-06-28 02:25: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시 향토유적 보존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 제안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은 27일 제240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국가지정 및 등록 문화재와 다양한 향토 유적의 보존과 관리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대책에 대해 5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오창식 의원은 현재 파주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국가지정 및 등록 문화재는 총 117건으로서 보물 및 사적으로 지정된 다양한 문화재들이 있으며, 이러한 문화재 등은 자체 예산을 확보해 관리하고 있으나 일부 향토 문화재의 경우에는 관리가 미흡한 곳이 있다며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하여 오 의원은 대표적인 예로, 파주시 아동동 일대 군부대 내에 위치한 향토 유적 제9호 최홍원 묘 및 신도비의 경우, 향토 유적으로서의 보존 가치가 충분히 있음에도 관리가 미흡하다향토유적 보존 및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파주시와 군이 협의를 통해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와 군이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 주민들의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 사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