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세경고, 학교 숲 정원 개막행사

입력 : 2023-06-27 02:29:23
수정 : 2023-06-27 02:29:56

파주중·세경고, 학교 숲 정원 개막행사 

 

파주시가 주관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최한 파주중·세경고 학교 숲 정원 개막행사 실시

파주중·세경고의 학교숲 정원 완공을 기념하고 우리동네 탄소숲 조성사업 취지와 경과를 소개하여 탄소 숲에 대한 관심 촉구

 

 

파주시가 주관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최한 파주중·세경고 학교 숲 정원 개막행사가 2023. 6. 23.() 09:00~10:00에 파주중·세경고 탄소 숲 정원에서 개최되었다.

파주중·세경고 학생 및 교직원, 파주시, 경기환경에너지 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 숲 조성사업 취지와 경과를 소개하고 탄소중립학교와 학교숲을 연계한 활용방안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파주중학교 학생들은 조성된 학교 숲에서 오케스트라 연주 축하공연을 하였으며 세경고 학생들은 탄소 숲 수업시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 숲 조성을 통하여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 촉구와 학교 숲을 연계한 활용을 통하여 생태체험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파주중학교와 세경고는 탄소중립 중점학교와 꿈꾸는 환경학교로 지정되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추후 숲조성 확대 및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후변화대응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학생들이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이해하고 세계의 기후 위기를 극복하려는 활동에 탄소 숲을 연계한 교육이 중요하며 학생들이 기후 위기 대응 역량을 기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