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준호 도의원, 경기도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입력 : 2023-06-21 09:03:17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회장 건설교통위원회 고준호 의원)20()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형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는 경제활성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충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정책 개발, 소상공인중소기업 경영위기 극복 방안 마련 등 경기도내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을 마련하고자 구성되었으며, 이를 위한 기본방향 및 세부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관련 정책 추진의 기반조성 등을 모색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중에 있다.

이날 보고회는 회장인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을 비롯해 김완규(국민의힘, 고양12), 이인애(국민의힘, 고양2) 의원 및 연구수행자인 ()공공자치학회 김필두, 윤준희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작과 함께 연구회 회장을 맡은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이번 연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해온 경제활성화 및 성장동력 확보와 관련한 정책 및 제도 등의 성과와 영향을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경기도 지역경제의 미래성장동력 확충 및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정책과 제도의 개선을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에서 연구수행자인 김필두 박사는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한 동향분석, 정책사업 사례 및 관련 이론 등 현재까지의 연구내용을 보고했다.

고준호 의원은 중앙정부의 정책과 조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경기도 맞춤형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추진을 위해 연구회 회원 의원, 나아가서는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특히, 회장인 고준호 의원은 사단법인 지역경제문화원 원장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투자, 지역산업, 지역고용활성화 및 균형발전 등 다양한 정책과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온 것으로 알려져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