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동패유치원, 1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동패유치원, 1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 5월 17일~19일 일산 아쿠아플라넷, 배다골테마파크, 자란다미술관 견학
동패유치원(원장 방진숙)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만 3~5세 연령별 발달 특성에 맞추어 일산 아쿠아플라넷, 배다골테마파크, 자란다미술관으로 찾아가 관람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체험 학습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동식물과 자연생태계 환경을 경험해봄으로써 유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창의력과 탐구심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만3세 유아들은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여 다양한 해양생물을 감상하고 특히 유아들이 무척 흥미롭게 관람한 상어에 대해 궁금한 점을 풀어나가면서 생명체의 성장, 생태계의 원리를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만4세 유아들은 배다골테마파크를 방문하여 현대 사회에서 잊혀져가는 전통문화와 사라지는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통해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만5세 유아들은 자란다 미술관을 방문하여 이번 달 전시 주제인 ‘이상한 나라의 마티스’에 맞는 강렬한 색채와 형태가 담긴 미술작품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이를 확장한 미술 놀이를 체험하며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동패유치원 방진숙 원장은 “1학기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서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며 풍부한 심미적 감수성을 지닌 동패유치원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