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암초등학교, 적암초·덕암초 놀이체육 공동교육과정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적암초등학교,
적암초·덕암초 놀이체육 공동교육과정 운영
파주시 적성면 적암초등학교(교장 안영돈)는 4월부터 12월까지 3-6학년 대상으로 덕암초등학교와 체육교과 공동교육과정을 10회차 실시한다고 밝혔다.
덕암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적암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적암초 3-6학년 학생들과 함께 적암초 실내외 체육시설을 이용하여 골프, 축구 경기, 실내체육 프로그램 등 체육수업을 진행했다. 벌써 2회차 진행된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은 두 학교 학생들의 체력향상은 물론 사회성 함양과 소인수 학생으로 구성된 체육 실기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기회가 되었다.
적암초등학교 황**, 덕암초등학교 이** 교사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농촌지역 작은 학교 학생들이 적은 학생 수로 인하여 제한적이었던 놀이체육 활동을 내실있게 할 수 있어서 두 학교의 협업이 학생들을 위한 의미 있는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적암초등학교 6학년 이** 학생은 “다른 학교 또래 친구들이 많이 생기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함께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고 벌써 친한 친구가 생겨 연락처를 주고받았으며 다음 수업이 또 기대된다.”고 말했다.
덕암초등학교 4학년 김**학생은 "몇 년 만에 여러 친구들과 어울리며 축구도 하고 새로운 친구도 사귀어서 너무 좋다. 자주 오고 싶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특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공사로 인하여 운동장을 사용하지 못하는 덕암초등학교 입장에서는 적암초등학교에서 골프도 배우고 체육활동을 신나게 할 수 있어서 학생들도 모두 매우 기뻐하며, 학부모님들도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만족하고 있다며 적암초등학교에 감사함을 표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