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파주로컬푸드마켓 ‘햇빛장’이 열립니다 - 5월 6일(토), 7일(일) 헤이리예술마을 6번게이트 하늘광장
수정 : 2023-04-28 00:54:40
2023 파주로컬푸드마켓 ‘햇빛장’이 열립니다
- 5월 6일(토), 7일(일) 헤이리예술마을 6번게이트 하늘광장
파주 로컬푸드마켓 ‘햇빛장’이 5월 6일(토), 7일(일) 파주 탄현면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열린다.
‘햇빛장’은 파주와 우리 땅의 무농약, 유기농 재배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부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식품을 가공하는 요리사, 지역의 예술과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예가들이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는 직거래 장터다. ‘햇빛장’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들은 농장에서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믿을 수 있는 방법으로 짓고 유통되고 만들어지기 때문에,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분들과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실천하는 파주 시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햇빛장’은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5월 6일(토), 5월 7일(일) 이틀동안 진행되는 ‘햇빛장’에는 슬로푸드 파주지부, 파주친환경농업인연합회, 우프, 파주해시민발전협동조합, 가치마켓, 파주 역사와 음식문화 연구모임 정조무도팀 등의 지역 단체를 비롯 60여 팀의 농부와 요리사, 예술가가 셀러로 참여한다.
이번 ‘햇빛장’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을 소개한다. ▶‘먹는 꽃, 먹는 풀’을 활용한 요리법과 먹거리들이 선보인다. ▶삶이 곧 농사였던 파주 지역 할머니 농부들이 직접 텃밭에서 재배한 제철 농산물을 갖고 참여한다. ▶슬로푸드 파주지부는 ‘맛의 방주’에 국내 제1호로 등재된 푸른콩의 조리법과 맛과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소비자들의 활발한 장터 참여를 위해 ‘햇빛장’ 당일 현장에서 농산물과 먹거리를 경품으로 내건 ‘룰렛 게임’이 진행된다.
aT한국농수산식품공사와 파주시청이 후원하고 농업회사법인 (주)평화로가게가 주관하는 2023 ‘햇빛장’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주 주말동안 총15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