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파주시 한울도서관, 왁자지껄 도서관 Day 운영

입력 : 2023-04-28 00:40:22
수정 : 0000-00-00 00:00:00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파주시 한울도서관, 왁자지껄 도서관 Day 운영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어린이 자료실에서 왁자지껄 도서관 Day’를 운영한다.

 

왁자지껄 도서관 Day’는 도서관에서 조용해야 한다는 기존 관념을 깨고 시끄럽게 떠들고 큰 소리로 책 읽고 뛰어놀아도 되는 날이다.

 

이날은 발달장애인과 느린학습자들의 행동이 도서관 이용에 제약이 되지 않고 독서문화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정했으며, 영화 상영, 책 놀이 이벤트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제공한다.

 

발달장애 아동 부모들은 아이의 행동이나 소리를 제어하기 어려워 도서관에 방문하는 것부터 힘들었는데, 이제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마음 편히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존중하고 함께 어우러지며 장애 아동들의 사회 적응을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독서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울도서관은 BF(Barrier Free)인증을 받은 파주시의 장애 특화 도서관으로, 느린학습자를 위해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점자 교실, 지체장애인과 함께 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파주시 장애인들의 독서 문화 복지 개선에 힘쓰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