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탄현면, 풍요로운 노년 생활 지원에 앞장

입력 : 2023-04-25 04:01:2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면, 풍요로운 노년 생활 지원에 앞장

- 어르신들의 삶이 즐거워지는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파주시 탄현면은 탄현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이하 행복마을관리소), 파주보건소, 사회복지단체 간 기관정책 연계 프로젝트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르신들의 삶이 즐거워지는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는 경로당 클린업(환경 정비)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검진 탄현면 웃음치료 하하호호클래스 찾아가는 무료 칼갈이 4개 사업으로 구성되며, 매달 탄현면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경로당 클리업 사업은 국제로타리클럽 3690지구 파주로타리클럽,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가 협업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천장 선풍기, 에어컨, 대형 창문 등을 청소한다.

 

탄현면 어르신의 풍요로운 노년 생활 지원에 앞장서고자 파주시 보건소,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가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혈당, 활동량 등을 확인하고,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웃음치료 하하호호클래스를 결합해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420일에는 약 40여 명이 모인 낙하리 경로당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가정용 칼이나 가위를 무료로 고쳐주는 칼갈이 사업을 시작했다.

 

한 어르신은 단조로워진 일상에 활기를 되찾아주고 직접하기 어려운 청소부터 무뎌진 칼, 가위 등을 수리해주셔서 봉사단체와 탄현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탄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웃음치료 하하호호클래스경우 월 1회에서 2회로 늘려달라는 요청이 있는 만큼 풍요로운 노년 생활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로당 클리업 사업은 매월 2회씩 파주로타리클럽 회원과 함께 경로당을 순회하며 하고 있으며,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과 무료 칼갈이 사업은 중점 경로당을 선정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