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 이장협의체, 갈곡천 환경정비…생태계 보호와 친환경 조성
입력 : 2023-04-21 08:02:37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읍 이장협의체, 갈곡천 환경정비…생태계 보호와 친환경 조성
파주시 파주읍 이장협의체는 19일, 갈곡천 생태계 보호와 친환경 조성을 위해 갈곡천 주변 환경정비 행사를 실시했다.
갈곡천은 파주읍 지역을 대표하는 녹색지대로 국가적으로 중요한 생태계 보전지역으로 지정돼 있으나 불법 쓰레기 투기 등 많은 오염물질이 유입돼 생태계, 하천 환경을 위협하고 있으며, 하천길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민원이 제기돼왔다.
현재 파주읍에서는 4월 매주 새마을협의회, 연풍다움협의체, 상인회 등 각 지역사회 협의회를 통해 갈곡천 환경정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파주읍 이장협의체에서도 갈곡천의 생태계 보전과 지역주민들의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갈곡천 환경정비에 동참했다.
이장협의회에서는 파주읍의 이번 환경정비 계획을 지지하며, 갈곡천의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번 환경정비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재인 파주읍장은 “이번 갈곡천 환경정비 계획에 참여해주시는 이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하천 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