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지구의 날 기념,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우리 마을 쓰담쓰담 환경축제’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4월 22일 지구의 날 기념 일상속 작은 실천 체험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우리 마을 쓰담쓰담 환경축제’ 개최
하천활동 사진전, 환경 낚시 체험 등 일상속 작은 실천 체험
다회용기를 가지고 오면 팝콘 나누어 주는 부스 운영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 거점 스마트복지센터(북부)에서는 4월 19일 적성면사무소, 적성면행복마을관리소, 청소년자유공간 쉼표2호점과 함께 환경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마을 쓰담쓰담 축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축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지구를 위해 집, 마을, 하천(임진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생각하며, 체험할 수 있는 재활용 화분 만들기, 임진강의 생태환경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환경 낚시체험 등을 준비하였다.
또한 실제 적성면 주민들이 임진강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했던 사진을 전시하고, 적성면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적성면 내에 버려진 자전거, 항아리 등을 활용한 정크아트 작품을 포토존으로 만들어 지역주민들에게 축제 참여의 즐거움과 의미를 전달하였다.
‘우리 마을 쓰담쓰담’ 축제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마을축제라는 것을 사전에 홍보하여 다회용기를 가지고 마을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는 팝콘을 담아주는 나눔 부스도 운영하였다.
마을축제에 가족이 함께 참여한 지역주민은 “우리 마을과 임진강을 아끼는 체험과 활동이라서 의미가 있는 축제이며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를 위해 큰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하는 작은 실천이 참 소중하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보경 관장은 “2022년에 이어 환경축제를 함께 해주신 기관에 감사드린다. 마을주민들이 환경축제를 통해 일상생활의 작은실천이 지구를 살리는 것임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 마을 쓰담쓰담‘ 축제는 경기북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하고 사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산종합사회복지관(☎031-934-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