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3 장애학생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운영 시작

입력 : 2023-04-16 07:07:25
수정 : 0000-00-00 00:00:00

2023 장애학생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운영 시작

 

실감형 콘텐츠 체험공간 활용을 통한 직업, 문화예술, 체육활동 간접 경험 기회 제공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의 참여가 제한적인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체험 및 학습경험 제공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13()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은 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실감형 콘텐츠 체험교실의 구축으로 장애학생의 다양한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제공 및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형 특수교육 환경 조성을 통한 특수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현실에서 어려운 교육을 가상현실로 대체하는 클래스-VR’, 모션센서를 이용한 교육과정 연계 놀이 활동 ‘XR스크린’, 동작인식 G러닝 가상 실감 체험형 스포츠 활동 ‘XR액션’, 대형 바닥 스크린을 활용한 바닥형콘텐츠, 모션을 캐치하는 AR콘텐츠 등의 ‘AR체험’, 3D기술과 IOT 기술을 융합한 홀로그램 기술을 통해 다양한 문화유산 및 생물의 현실감 있는 체험활동 ‘EDU탐험5개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급 학교와 특수교육지원센터 간 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파주 관내 다양한 초··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상상체험교실을 통해 파주 관내 장애학생들의 진로직업 및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공교육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