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도초등학교, ‘2023 57회 개교기념행사’ 

입력 : 2023-03-11 05:12:32
수정 : 0000-00-00 00:00:00

영도초등학교,

‘2023 57회 개교기념행사

영도초등학교에 대해 이해하고 사랑하며

두배(배움배려)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310, 57회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학교사랑 개교기념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학급에서 진행하였던 학교사랑 개교기념행사를 4년 만에 전교생이 모여 함께 실시하였다. 영도초등학교에서 학생의 중심 역할을 할 학생자치회 및 학급자치회 임원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교직원 대표와 학생 대표들 중심으로 개교기념 축하 케이크의 촛불 끄기를 하였다.

또한 학교의 화단을 봄꽃으로 장식하기 위하여 튤립 구근 심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심은 튤립에 이름을 지어 푯말을 세워주고 물을 주며 예쁘게 잘 자라기를 바랐다. 튤립은 여러해살이로 아이들은 다음 해에도 내가 심은 튤립이 피기를 기대하고, 아이들도 튤립처럼 예쁘게 성장하길 바라는 선생님들의 마음을 담은 학교사랑 활동이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이○○ 학생은 "어떤 색깔의 튤립이 필지 궁금하다. 빨리 예쁘게 꽃을 피우게 물을 열심히 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영도초교는 작년에 교육공동체대토론회에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토론회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로 이와 같은 개교기념행사를 할 수 있었다. 앞으로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고 전교생이 함께하는 교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