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연풍지구 농업기반시설 조성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입력 : 2023-02-02 12:22:5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연풍지구 농업기반시설 조성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 물 부족 해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파주지사와 맞손

 

 

 

 

파주시(시장 김경일)1일 한국농어촌공사 파주지사(지사장 최종태)연풍지구 농업기반시설 조성사업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이상 강우 등으로 연풍리, 파주리 일원에 지속적인 가뭄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는 상습적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풍지구 농업기반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연풍지구 농업기반시설 조성사업은 갈곡천 하류부에 양수장 및 송수시설을 설치해 하류부의 하천수를 상류부로 보충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2022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돼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비를 교부받아 총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다. 올해는 실시설계 용역과 함께 착공에 들어가며, 2026년까지 4개년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파주시와 한국농어촌공사 파주지사는 안정적인 영농환경을 위해 상호 간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며, 시설물 설치 완료 후 상태 및 작동을 확인하는 등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연풍리, 파주리 일원의 물 부족 문제가 해결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농촌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