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6.5(금) 희망파주발전계획 성과보고회

입력 : 2015-06-07 16:58:00
수정 : 0000-00-00 00:00:00

“희망파주 발전계획”, 계획대로 착착!



- 5일, 희망파주 발전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5일, 민선6기 동안 추진할 읍면동 맞춤형 발전계획인 ‘희망파주 발전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발전계획의 추진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그간의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데 초점을 뒀다.



 



시는 핵심사업과 1단계 사업 88건을 연도별 목표에 맞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2015년 목표인 29개의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성과로 한국폴리텍대학 유치, 금촌택지 보행로 개선, 희망장난감 개관,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등이 완료되었으며, 올해 계획된 21개 사업도 중점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예산 확보가 필요한 통일동산지구 활성화 등 5건의 사업에 대해서는 국?도비와 추경을 통해 계획대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반기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문제점을 보완하는 한편, 사업별 목표관리를 통해 2018년까지 목표를 100%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희망파주 발전계획은, 시민과 함께 시정을 설계하겠다는 민선6기 시정철학을 담아 만든, 파주시의 기본계획인 만큼 시민에게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나아지고 행복해진다는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모든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희망파주 발전계획 수립 후 사업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상황과 성과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시민과 성과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희망파주 발전계획은 민선6기 파주시가 반드시 추진해야 할 실행계획으로, 지난해 읍면동 토론회와 자문위원회를 통해 발굴한 지역별 발전사업 173개와 도로?철도망 구축, 폴리텍대학 유치 등 파주시의 3대 핵심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