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안내

입력 : 2015-08-26 11:18:00
수정 : 0000-00-00 00:00:00

- 서로 서로 독서로 -



독서의 달 9월! 파주시중앙도서관과 풍성한 가을맞이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책과 독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서로서로독서(讀書)로‘란 슬로건 아래 오는 9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다채롭고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청소년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 인문독서아카데미, 피아노 연주회, 예술기행, 희망독서열차캠페인, 활판공방 작품전시 등 재미와 학습 그리고 삶을 성찰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학생 자유학기제 연계 ‘5인 5색 청소년 인문학 맛보기’ 강좌와 ‘해설이 있는 최현호 피아노 독주회’는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고 자신의 문학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피로를 예술로 해소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 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민족시인 이육사의 삶과 문학을 이해하고 생가(生家)터를 방문하는 『길 위의 인문학』, 우리안의 역사를 미시사적으로 바라보는 ‘미시사로 보는 한국사’ 한국인에게 특히 사랑받는 장르인 ‘뮤지컬 인문’ 등 지적 충만과 삶을 성찰할 수 있는 『인문독서아카데미』, 그리고 평생교육으로서의 예술을 도서관에서 만나는 『예술기행』 등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준비한 중앙도서관의 굵직한 기획 강좌가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관장 박노성)은 "결실의 계절인 9월 독서의 달에 중앙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과 인문학적 성찰의 기회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031-940-5654) 또는 홈페이지(www.pajulib.or.kr/jalib/)를 활용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