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복지관, KBS 강태원복지재단 지원“방방곡곡 행복밥상”진행

입력 : 2024-10-28 04:28:12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복지관, KBS 강태원복지재단 지원방방곡곡 행복밥상진행

- 지역사회 저소득층 취약계층 어르신 30명 초청 식사 대접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1025() KBS강태원복지재단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취약계층(고립가구, 홀몸어르신) 어르신 30명을 초청해 문산읍에 위치한 강경불고기 문산점에서 영양있는 외식을 지원하였다.

 

이번 외식사업은 KBS강태원복지재단 지원으로 10월 노인의 달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고 사회적 교류 기회로 노인이 되어 올 수 있는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진행된 사업이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입맛이 없었는데 오늘은 맛있는 식사를 오랜만에 해본다. 감사하다” “평소에 비싸서 먹지 못했던 불고기를 먹으니 힘이난다” “이웃과 담소를 나누면 식사를 하니 혼자 먹는 것 보다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보경 관장은 평소 혼자드시거나 입맛이 없어 끼니를 거르시는 일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불고기를 맛있게 드시는 것을 보니 기쁘다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의 소외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실시하여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934-2000번으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