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우호도시 연구 활성화 연구단체’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4-10-14 07:45: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우호도시 연구 활성화 연구단체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우호도시 교류활동 효과성 및 협력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 -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의원연구단체인우호도시 교류 활성화 연구단체’(대표의원 박신성)14,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우호도시 교류활동 효과성 및 협력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신성, 윤희정, 박은주, 최유각 의원과 용역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구수행기관의 발표내용을 청취하고 연구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최종 연구보고회에서는 100만 자족도시로 성장을 목표하고 있는 파주시의 국내·외 우호도시 간의 교류활동은 단순한 외교적 목적을 넘어 지역발전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기여할 수 있으며, 상호발전적인 교류활동을 위해서는 장기적 관점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파주시 지역 특성을 고려한 협력 모델을 개발해야 함을 강조했다.

 

박신성 대표 의원은 개방과 협력의 시대에서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자체 간 교류와 협력이 필수가 되었다본 연구를 통해 보다 지역의 수요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류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여 창의적이고 호혜적인 정책적 가치들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