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성환 도의원, 파주시 교하체육공원에 특조금 투입해 족구장 개장

입력 : 2024-09-30 07:52:53
수정 : 0000-00-00 00:00:00

조성환 도의원, 파주시 교하체육공원에 특조금 투입해 족구장 개장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성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2)2022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 투입으로 건립된 교하 족구전용구장이 문을 열었다.

교하 족구전용구장은 교하체육공원(파주시 하지석동 659-27번지 일원) 지상1, 연면적 1776규모로 202311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20248월 준공 완료 후 926일 개장했다. 2면의 경기장을 갖춘 실내 족구전용구장으로 날씨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

조성환 위원장은 생활체육에 대한 파주시민의 수요와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기반 시설의 추가 설치 필요성에 주목했고, 교하 족구전용구장의 설립 추진에 지속적 노력을 경주한 끝에 사업을 위한 특조금 마련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 교하 족구전용구장 건립은 파주시의회의 협력으로 파주시비가 투입되는 등 지역주민 및 유관단체와의 꾸준한 소통으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진행돼 파주시민이 함께 이루어낸 성과로 의미가 각별하다.

조성환 위원장은 교하 족구전용구장 개장식 행사에서 파주시 족구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했는데, 사업이 이렇게 결실을 맺은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족구는 누구나 접근이 쉬워 평생 즐길 수 있으며 팀워크가 중요해 공동체성 제고에도 도움이 되는 훌륭한 스포츠라고 소개했다.

이어 조 위원장은 이번 교하 족구전용구장 건립 과정에서 파주시의회와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졌는데, 앞서 2020년 완공되어 운영 중인 김포시 서암생활체육공원 내 족구장의 우수 시공사례 및 시설 유지관리의 장단점 등을 벤치마킹해 교하 족구전용구장 건립에 최적 계획안을 마련한 바 있다라고 언급했다.

끝으로 조성환 위원장은 사계절 편리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막구조로 된 돔형 구장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시민체감형 체육시설 마련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