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도초] 직업 체험학습

입력 : 2015-05-07 10:09:00
수정 : 0000-00-00 00:00:00

꿈과 끼를 탐색하는 진로체험의 날 체험활동

-키자니아 직업체험, 의정부지방검찰처 고양지청견학, 꽃박람회 체험-

 

 

* 경기도파주영도초등학교(교장 이춘영)에서는 2015년 5월 6일~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탐색하는 진로체험학습 날 체험활동을 하였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면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 2015년 5월 6일 1~3학년 학생들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에서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모둠별로 공항에서 일하는 직업, 해충 퇴치하는 직업, 약을 만드는 직업, 안전관련 직업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였다.

 

 2015년 5월 7일 4~6학년 학생들은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견학과 꽃박람회 체험을 하였다.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에서는 검찰소개영상을 상영하고 검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파악하고, 여성ㆍ아동조사실 및 영상녹화조사실 체험활동,재판이 이루어지는 모의법정을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검사와의 대화를 통해 검사가 하는 일, 직접 다루었던 사건, 힘든 점, 검사가 되기 위한 노력 등을 알아보았다. 꽃박람회 체험활동을 위해 전교어린이회의 보별로 사전학습을 하였으며, 사전학습 한 내용으로 꽃박람회 직업인 면담활동, 화훼관련 직업 탐방, 꽃 촬영 및 조사학습을 실시하였다.

 

* 꿈과 끼를 탐색하는 진로체험의 날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주변에 다양한 직업이 있고, 우리의 필요에 얼마나 많은 직업들이 생겨나는지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