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유초] 학부모 예절 체험연수

입력 : 2015-05-20 10:35:00
수정 : 0000-00-00 00:00:00

자유초 신사임당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 연수 실시

- 학부모와 함께 동행하는 자유 예절 교육 활동 -

 

 

* 파주시 문산에 위치한 자유초등학교(교장:정옥채)는 5월 13일부터 5월 14일까지 이틀동안 본교 5층 예절실에서 신사임당 학부모 예절명예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자유초등학교는 2014년부터 경기도예절체험학습장에 선정되어 본교 및 지역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본생활태도 및 생활예절, 올바른 인성 함양을 목표로 다양한 예절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함께하는 예절체험교육을 위해 본교 학부모님께서 학부모 교육지원단을 구성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예절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

  

- 이번 학부모예절 연수는 13일 전통 예절활동 및 상황별 예절, 14일 다식 만들기 체험 및 다도예절체험으로 구성되어 전통예절과 문화를 함께 익힐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또한, 교하향교와 함께 예절교육공동체 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예절프로그램을 지원을 받아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 이틀동안 총 32분의 학부모님께서 예절교육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예절상황별 예절과 함께 다도의 기본태도, 다구의 명칭, 차를 끓이는 법, 손님 대접하는 법 등 다양한 다도 예절에 대해 배웠으며 처음에는 서툴고 어색한 모습을 보이셨지만 이내 익숙하게 참여하셨다.

 

- 따뜻한 봄 날씨와 향기로운 차향기가 함께한 학부모 예절연수를 통해 향후 자유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예절교육을 학부모님들과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가고자 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