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원봉사과] 자원봉사센터, 집고치기 봉사활동

입력 : 2015-05-19 10:54: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사랑 愛 집고치기 봉사활동



- 저소득가구 주거환경 개선 -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홍)는 지난 4월부터 지역 집수리 전문 봉사단체와 함께 문산읍 선유리와 적성면 식현리의 저소득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랑 愛 집고치기 봉사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경기방송과 함께하는 ‘2015 경기 사랑 愛 집고치기’ 지원 사업비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비로 진행했으며, 문산기동순찰대(대장 현석호), 큰길회(회장 정재희), 적십자파주지구협의회(회장 최인경) 봉사단체 7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파주시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



 



독거어르신 가정에는 재래식 화장실과 외부세면장을 욕실겸 화장실로 교체·수리했으며, 장애인 가정은 외풍이 심한 욕실과 지붕을 단열하고 집안을 도배하는 등 전체적으로 수리했다.



 



대상 가정들은 노후되어 외풍은 물론 위생상태가 불량한 가옥으로 읍주민센터와 무한돌봄센터에서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집수리에 참여한 봉사자는 “매년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주민이 깨끗한 주거 환경 속에서 지낼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며 봉사로 뿌듯한 마음을 환한 미소로 전했다.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취약가구 중 5가구 이상을 더 선발하여 집수리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